로고

신안그룹, 대한민국 레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든다

이테라 기자(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1/06/01 [15:23]

신안그룹, 대한민국 레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든다

이테라 기자 | 입력 : 2021/06/01 [15:23]

50년 전통의 명문 골프장 리베라CC를 비롯해 넓은 페어웨이에 국내 최장 홀을 보유한 아름다운 절경의 신안CC,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힐링 골프코스 그린힐CC,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 에버리스골프리조트,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설계한 강원도 횡성의 웰리힐리CC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과 골프코스를 보유한 신안그룹이 새로운 도전으로 대한민국 레저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다.

 

 

신안그룹의 315홀의 골프코스,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 170만 평의 테마파크가 현실로

리베라CC(36홀·경기도 화성), 신안CC(27홀·경기도 안성), 그린힐CC(18 홀·경기도 광주)와 제주도의 에버리스 골프리조트(27홀·제주 애월읍), 웰리힐리cc(46홀·강원도 횡성군)까지 5개의 골프장 154홀의 골프코스를 비롯하여 스키장으로 명성이 높은 사계절 종합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서울 청담동에 리베라호텔과 호텔 리베라 아노블리, 관광명소로 유명한 경남 거제의 리베라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신안그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골프장, 콘도, 골프 빌리지, 스키장, 리조트, 호텔까지 운영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레저 기업이다.

건설을 모태로 1960년 창립된 신안그룹(회장 박순석)은 주택사업을 비롯한 토목·건축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 1990년대부터 골프장 건립과 더불어 호텔, 금융, 제조업 등의 사업에 뛰어들면서 그룹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현재 신안그룹 경영의 4대 축은 건설, 제조, 레저, 금융 부문으로 모두 25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신안그룹의 사업 영역에서 가장 강점을 가진 부분은 레저 사업으로 끊임없는 시설 투자와 확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315홀의 골프코스와 VIP 전용 라운지 개설

신안그룹은 2개의 골프장을 신규로 개설하고 기존 5개의 골프장의 코스를 증설하여 모두 315홀의 골프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신안은 현재, 가평 지역에 27홀 규모의 신규 코스를 만들기 위한 인허가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진천에는 테마리조트와 연계한 72홀의 대형 골프 코스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리베라CC에 18홀을 증설하여 54홀, 신안CC에 9홀을 증설하여 36 홀, 그린힐CC에 9홀을 증설하여 27홀, 에버리스 골프리조트에 9홀을 증설하여 36홀, 웰리힐리CC에 18홀을 증설하여 63홀 규모로 확장하며 총 161개 홀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안그룹은 회원들을 위한 안락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 골프장에 VIP 전용 락카와 사우나 시설을 별도로 만들어 회원들의 편의성과 어디에서도 누려보지 못한 신안 회원들만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리베라CC

대한민국 1세대, 50년 전통의 수도권 명문 골프장 리베라CC는 강남에서 30분 거리의 탁월한 교통 환경과 300억 이상의 비용을 들여 코스를 리노베이션 하는 등 시설 투자에 의한 골프문화의 고급화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cc는 품격과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는 전통 골프장의 위엄과 함께 현대식의 깔끔함과 세련됨까지 갖춘 클럽하우스와 코스 등으로 대한민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국내 최장홀, 그 도전이 열정이 되는 신안CC

한 홀의 길이로는 국내에서 가장 긴 575m 홀을 보유한 신안CC는 중지형의 잔디로 드넓게 시공된 페어웨이에 해저드와 러프, 가드벙커 등을 교묘히 배치하여 골퍼들을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한다. 27홀로 구성된 토마토, 애플, 오렌지 코스는 각각 서로 다른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몇 번을 플레이해도 처음 플레이하는 듯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바람과 만나는 숲의 선율 그린힐CC

서울에서 26km 거리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그린힐CC는 자연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광활한 숲이 골프장 전체를 감싸고 있는 사계절 다른 모습을 보이는 자연 친화적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지형 중지를 사용한 페어웨이와 공식대회 수준으로 유지되는 그린 스피드는 골프의 긴장감을 불러온다. 마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느낌의 여성적인 섬세함과 남성적인 웅장함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힐cc는 골프 플레이의 운영의 묘를 생각하게 한다.

 

 

제주의 자연을 품은 에버리스골프리조트

한라산과 골프장을 둘러싸고 펼쳐진 오름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에 화려한 식재까지 더한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제주의 자연과 라운딩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는다.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한 플레이 중심의 설계에 소나무의 운치를 더하는 Pine 코스와 호수와 필드가 조화를 이뤄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Lake 코스, 아일랜드 홀을 포함하여 다양한 비경이 펼쳐지는 새별 코스가 갖춰져 있으며, 40평형대에서 188평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고급스러운 골프 빌리지 52실이 갖춰져 있다.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 웰리힐리cc

웰리힐리cc는 강원도 횡성의 청정 고원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폭의 수채화처럼 코스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산자락으로 둘러싸여 웅장한 분지 형태의 자연경관으로 조성된 남코스와 루프식으로 설계된 북코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로 마치 PGA 코스에 와있는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지형적 특성을 살려 골퍼들의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골프의 묘미를 극대화한 골프코스는 매년 프로대회가 열릴 만큼 수준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자연과의 최고의 조합, 가평 신안cc (예정)

현재, 인허가 진행 중인 가평 신안cc는 주변 환경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살려내 자연과의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코스로 설계 중에 있다. 27홀의 규모로 조성되는 골프코스는 산악형과 분지 형태로 구성된 레이아웃으로 골프의 다이나믹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72홀의 웅장한 골프코스, 진천 신안cc (예정)

170만 평 규모의 테마파크 내에 자리하게 될 진천 신안cc는 총 72홀의 웅장하고 버라이어티한 골프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장인 만큼 산악형, 구릉지형, 레이크형의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살린 특색 있는 골프코스를 만들어 국제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국내외 골프 여행의 명소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다.

 

 

170만 평 규모의 테마파크와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로 골프장의 리조트화

신안그룹의 목표는 단순히 골프장이나 골프코스의 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다. 신안그룹은 골프장을 리조트화하여 골프를 치는 고객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휴식을 취하고 안락함을 누릴 수 있는 휴양형 복합 리조트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계획으로 리베라cc와 신안cc에 각각 320세대와 400세대, 웰리 힐리cc와 웰리힐리파크에 1,280세대 규모로 60평형대의 고급형 콘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설 예정인 가평 신안cc에는 320세대의 분양형 콘도와 274실의 호텔형 콘도가 지어지며, 170만 평 규모의 부지에 골프장과 테마파크, 리조트를 한꺼번에 누리는 콤플렉스 레저타운으로 구성되는 진천테마파크는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수목원 형 생태공원을 비롯하여 1,200세대의 분양형 콘도와 480실의 호텔형 콘도가 들어선다.

 

사계절 종합 휴양리조트, 웰리힐리파크

기존의 리조트 객실에 추가하여 모두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을 갖추게 되는 신안그룹은 누구나 다양한 즐거움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명문 스키장으로 유명한 신안그룹의 대표적인 휴양형 리조트인 웰리힐리 파크는 1,000억 원을 투자하여 웰리힐리 워터파크 워터플래닛을 새롭게 오픈했다.

 

 

워터플래닛은 39,669m2(약 12,000평)의 면적을 갖춘 국내에서 손꼽을만한 대형 규모의 워터파크일 뿐만 아니라, 1인당 시설면적을 다른 워터파크보다 20% 이상 넓게 확보하여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족형 워터파크를 지향하는 워터플래닛은 파고가 2.4m에 이르는 초대형 파도 풀과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만타 슬라이드’를 비롯하여 실내존에 바데풀, 버블 플레이 키즈 풀, 바디슬라이드, 유수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총 14개의 어트랙션과 7개의 스파존을 마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웰리힐리파크는 사계절이 특색 있는 수려한 자연에 486만m2의 웅장한 규모를 갖추고 있는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기존의 스노우파크와 컨트리클럽, MTB파크 등 야외 스포츠 시설에 이어 워터파크까지 더해 명실상부하게 국내를 대표하는 사계절 종합 테마 리조트로 거듭나게 됐다.

 

100년을 향하는 10년의 마스터플랜

총 315홀의 골프코스, 5,177개의 프리미엄 객실, 170만 평 규모의 테마리조트는 신안그룹이 향후 10년을 목표로 설정한 그룹 리조트 사업의 마스터 플랜이다. 대한민국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이 60년의 역사에 더해 향후 100년을 향하는 사업으로서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다. 신안이 만드는 미래가치와 특별함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골프 레저의 신세계가 열릴 것을 기대해본다.

 

 
신안그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GOLF COURSE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