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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KLPGA 켈피TV 총결산

켈피TV 콘텐츠를 통해 KLPGA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의 주요 수치 증가
유튜브 쇼츠, 자체 제작 인스타그램 릴스 등 1분 내 숏폼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강화하며 성장
유튜브 본편 및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공개

신용섭 기자(topgolf1@daum.net) | 기사입력 2025/01/17 [11:18]

2024 KLPGA 켈피TV 총결산

켈피TV 콘텐츠를 통해 KLPGA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의 주요 수치 증가
유튜브 쇼츠, 자체 제작 인스타그램 릴스 등 1분 내 숏폼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강화하며 성장
유튜브 본편 및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공개

신용섭 기자 | 입력 : 2025/01/17 [11:18]

▲ KLPGA 켈피티비  ⓒKLPGA

 

 

[탑골프비즈 신용섭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 2024시즌 켈피TV의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각종 주요 수치를 분석한 결과전년대비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KLPGT는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유튜브를 통해 35개의 본편과 60개의 쇼츠까지 총 95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95개의 영상은 약 106만 회 재생되고, 124백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는 2023년에 35개의 본편과 28개의 쇼츠까지 총 63개의 영상 업로드를 진행하며 기록한 조회수 약 46만 회, 54백여 개의 좋아요’ 수보다 약 130% 증가한 수치다구독자 수도 2024년 한 해 동안 8천 명이 늘어나면서약 52백명 증가됐던 2023년과 비교해 증가율이 약 53% 높아졌다.

 

▲ 켈피TV 인스타그램 썸네일_김효주 스윙 슬로우 모션, 닮밍아웃 2편  ⓒKLPGA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릴스 147개를 제작해 업로드하며 골프 팬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특히중계를 통해 비춰지는 선수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아닌 장난스럽고 소녀같은 모습을 담은 릴스가 골프 팬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2024년 제작되어 KLPGT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영상 147개의 영상은 약 660만 회의 조회수가 누적됐고 93천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또한, 2023 12월에 5 7천여명이었던 KLPGT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024 12월 기준 67천여명으로 증가했다.

 

한편, KLPGT 2024년 제작한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중 조회수 톱5를 함께 공개했다.

 

<2024년 유튜브 콘텐츠(본편조회수 톱5>

 

<2024년 유튜브 콘텐츠(쇼조회수 톱5>

 

유튜브 본편에서 조회수 1위는 지난 2023년 루키 3인방인 김민별(21,하이트진로), 방신실(21,KB금융그룹), 황유민(22,롯데)이 출연한 예능형 토크쇼 콘텐츠 ‘Tea 나눈 Talk’ 1편이 차지했고쇼츠 부분에서는 선수들의 다양한 닮은 꼴을 소개한 ‘KLPGA 선수들 닮밍아웃 2이 조회수 약 27만 회로 1위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된 콘텐츠는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김효주(30,롯데)의 스윙을 슬로우 모션으로 찍은 콘텐츠가 약 39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황유민과 박현경(25,메디힐)의 추석 2행시 콘텐츠가 약 33만 회로 그 뒤를 이었다조회수 약 28만 회로 3위를 기록한 콘텐츠는 아마추어 국가대표 오수민(17,하나금융그룹)의 생애 첫 홀인원 인터뷰가 자리했다.

 

 

<2024년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KLPGT는 “2024년 켈피TV 1분 내의 숏폼 콘텐츠가 성행하는 트렌드를 읽고유튜브 쇼츠인스타그램 릴스 제작에 힘을 쏟았다특히대회장에서 촬영 후 최소한의 편집을 거쳐 신속하게 업로드 하는 KLPGT 자체 제작 릴스가 골프 팬들의 흥미를 자극해 좋은 결과를 얻은 한 해였다.”고 자평한 뒤, “2025년에도 더욱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데 힘쓸 예정이며켈피TV에서만 볼 수 있는 긴 호흡의 예능 콘텐츠도 기획 중이다골프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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