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순CC, 수려한 자연과 코스의 어울림

코스별로 봄, 여름, 가을의 계절적 특성을 살린 친환경 골프장

TOPGOLF(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0/03/07 [15:47]

화순CC, 수려한 자연과 코스의 어울림

코스별로 봄, 여름, 가을의 계절적 특성을 살린 친환경 골프장

TOPGOLF | 입력 : 2020/03/07 [15:47]

 

HWASUN COUNTRY CLUB

남도를 대표하는 친환경골프장 화순컨트리클럽. 코스별로 봄, 여름, 가을의 계절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설계한 자연과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아름다운 골프장이다. 


전라남도 화순군 도곡면 해망산자락 그림처럼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화순컨트리클럽. 지난 1995년 개장한 27홀 규모의 회원제 골프장이다. 골프장의 전체 면적은 약 57만 평으로 그동안 유지됐던 정회원 수가 900명에서 600명으로 운영되면서 2012년 5월 골프장 명칭을 클럽 900에서 친화적인 지역명인 화순컨트리클럽으로 개칭한다.  


화순컨트리클럽은 골퍼들이 계절적 풍치를 최대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된 3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스프링 코스는 이름처럼 화사한 봄 그대로인 코스다. 홀 주변에 울창하게 우거진 수목이 마치 자연 휴양림에 와 있는 듯한 청량감과 아늑함을 주며 편안하게 골퍼들을 반긴다. 썸머 코스는 전략이 필요한 프로페셔널한 코스로 장타력과 함께 정교함까지 요구하며 모험을 즐기는 골퍼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어텀 코스는 3개 코스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계절을 담은 골프 코스 

화순컨트리클럽의 자랑거리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변화를 담아낸 27홀의 다양하면서도 도전적인 코스에 쾌적하고 편안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코스 명칭도 계절을 나타내는 스프링, 썸머, 어텀이다.

골프 코스는 전체적으로 산악구릉과 해송림, 기암절벽, 호수 등 주변의 빼어난 자연미를 강조했다. 특히 홀마다 계절의 특성을 살려 자연과 잘 조화된 아름다운 코스를 조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티잉 그라운드에서 I.P, I.P에서 해저드와 그린 등, 가장 이상적인 다음 목표지점을 설정하고 정확하게 공략하여 좋은 스코어를 내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것. 각 홀마다 넓은 페어웨이로 생동감 넘치는 특징을 부여하고 적절한 난이도에 리듬을 주어 흥미진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SPRING COURSE 

스프링 코스는 화사한 봄의 정취가 느껴지는 코스다. 거대한 골짜기 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클럽하우스에서 9개의 전 홀을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 소나무 등 천연림이 우거져 있어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마치 심산계곡에 들어와 있는 듯 자연에 도취되어 잠시 플레이하는 것도 잊을 만큼 아름답다. 이 코스는 3개 코스 중에서 가장 거리가 긴 코스(3,344M)로 장타들에게 유리하다. 

 

SUMMER COURSE

도전적인 썸머 코스(전장 3,162m)는 봄의 코스와 가을 코스를 조합한 극도의 정확성과 파워를 요구하는 코스다. 전략이 필요한 다이내믹한 남성적 코스로 완벽한 조경과 더불어 플레이어의 재능을 시험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갖춘 코스이다. 9개 홀 곳곳에는 폰드가 위치해 있고 아래쪽에는 대형 호수가 자리 잡고 있어 마치 호수 위로 티샷하는 느낌을 주며 모든 홀에서 무등산을 배경으로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다.

 

AUTUMN COURSE

가장 인상적인 아일랜드 코스(3,063M)로서 3개의 코스 중 거리가 짧다. 가을의 정취를 한몸에 느낄 수 있을 만큼 인근 숲과 어우러진 경치가 그림처럼 조성된 코스이다. 산을 끼고 도는 특징 때문에 도그렉 홀이 많으므로 슬라이스와 훅이 나지 않도록 클럽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또한 거대한 호수를 끼고 도는 듯한 3개의 홀은 씨사이드를 연상케 한다. 

 

‘작은 왕국’ 같은 클럽하우스

수려한 자연경관 속 작은 왕국처럼 들어선 클럽하우스는 휴식과 사교, 비즈니스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다. 특급 호텔을 능가하는 화려한 로비라운지, 유럽풍의 깊은 멋이 느껴지는 고급 레스토랑, 사교와 휴식을 위한 VIP룸, 라운딩 후 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이국적 분위기의 사우나 등 최고의 휴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차원 높은 시설은 화순CC를 다시 찾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곳 레스토랑은 병풍처럼 둘러싸인 아름다운 무등산을 풍경 삼아 자리 잡은 휴식 공간으로서 품격 있는 서비스와 친절함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중, 일 양식의 최고의 요리사들로 구성되어 정갈하고 먹음직스러운 데코레이션과 지역 토산품을 이용한 홍어삼합을 비롯 남도 특유의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연회실은 깨끗하고 우아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기업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장소 제공과 함께 골프텔까지 구비되어 있어 골프와 다양한 먹거리, 숙박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골프장 주변 가볼 만한 곳

화순CC에 왔다면 인근의 명소도 들러보자. 주변 관광지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선사시대 신비를 간직한 ‘고인돌 공원’을 비롯해 와불과 천불천탑의 ‘운주사’가 있다. 이 천불산 다탑봉 운주사는 천 개의 탑과 천 개의 불상이 있는 사찰이라는 뜻이다. 드라마 추노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화순CC에서 1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여느 사찰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특이한 형태의 불사를 한 불가사의한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그 중의 백미는 와불이다. 이 와불이 일어서는 날 새 세상이 온다는 전설이 있다.


또 이서적벽은 드라마 및 쌍화점 등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며 화순CC에서는 30분 거리다. 전라남도 화순군의 동복면·북면·이서면 3개 면의 경계점에 위치한 옹성산의 서쪽에 있으며 절벽의 수면 높이는 60~80m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화순CC에서 1시간 남짓한 거리의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담양읍 관방제림 끝부분에서 시작된다. 여기는 여러 CF에 등장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가로수 길이다. 주말에는 사람과 차가 많아 가능하면 평일에 찾아야 본연의 운치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화순CC에서 1시간 거리의 보성읍에서 남쪽으로 차로 10분 정도 달리면 녹차밭으로 유명한 대한다원이 나온다. 매년 봄이면 다향제가 열리는 곳이다. 은은한 녹차로 힐링되었다면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유황온천 휴양지인 ‘도고온천’과 ‘화순온천’도 있다. 이처럼 화순컨트리클럽에서의 라운딩 후에는 또 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화순CC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GOLF COURSE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