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년 소띠와 골프

탑골프 | 기사입력 2021/01/04 [10:58]

2021 신축년 소띠와 골프

탑골프 | 입력 : 2021/01/04 [10:58]

▲ Photo by SUNBEAM PHOTOGRAPHY     ©

 

2021년은 신축년으로 그냥 소띠가 아닌 신비한 성운의 기운을 품은 흰 소띠의 해이다. 소는 오래전 부터 우직하면서 성실하고 부지런한 동물이자 인내심이 강한 동물로 여겨져 왔다. 영화 ‘워낭소리’에서 보듯이 소는 사람의 말도 알아듣고 예측도 하는 영리한 동물이다.

2021년 모든 골퍼들은 인간에게 항상 도움이 되는 소처럼 부지런하게 인생을 살면서 골프를 통해 소처럼 우직하고 인내하며 근면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1년을 살면서 사회에 봉사하면서 자신의 삶을 소처럼 알차게 보내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골프와 소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이 아니다. 세계의 지붕이라 일컫는 네팔의 히말리아 산맥 밑에 있는 히말라야 골프장(Himalayan Golf Club)에서는 소가 페어웨이를 산보하면서 골퍼와 함께 걸어다닌다. 네팔에는 기름값이 비싸 골프 장비를 사용할 수 없어 대신 소가 풀을 뜯어 먹어 코스의 잡풀을 먹고 긴 풀을 짧게 잘라준다. 대신 그린 주위에는 소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철조망으로 울타리를 만들었다. 골퍼가 친 공이 소를 맞출까 염려하지만 아주 강한 볼이 아니면 꿈쩍도 하지 않는다.

골퍼와 소가 이렇게 함께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의 눈으로 덮인 산맥을 보면서 라운드하는 것은 지상에서 찾아볼 수 없는 영화의 명장면이다. 이번에는 격언과 연관된 명언을 소개한다.

 

I went to play golf and tried to shoot my age, but I shot my weight instead. I’ll shoot my age if I have to live to be 105.

나는 골프 치러 가서 에이지 슈트를 하려고 했으나 나는 나의 몸무게를 치고 말았다. 내가 105세까지 산다면 에이지 슈트를 할 것이다.

- 밥 호프(미국 희극 배우)-


You swing your best when you have the fewest things to think about. A hacker always blame his clubs.

당신이 잡념을 가장 적게 가질 때 베스트 샷이 나온다. 서투른 골퍼는 항상 골프클럽 때문이라고 핑계를 댄다. (능숙한 목수는 연장을 탓하지 않는다)

-보비 존스 -


A journey of a thousand miles begins with a single step. Slow and steady wins the golf game.

천 마일의 여행도 단 하나의 걸음에서 시작된다. 열심히 끊임없이 노력 하면 골프 게임에서 승리한다.

-영국 속담-


Do to others as you would be done by others in golf course.

골프코스에서 네가 대접받고 싶은 만큼 남에게 대접해라.

-미국 마케팅 연구소-


Don't count your scores before you finish 18th hole.

18홀 끝나기 전에 미리 골프 스코어를 계산하지 마라.

-보비 존스-

In golf, he who makes no mistakes makes nothing(Nothing ventured, nothing gained).

골프에서 실수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어떤 것도 성취할 수 없다 (아무것도 모험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벤 호건-

 

Golf is full of ups and downs.

골프는 기복이 심한 운동이다.

-톰 왓슨-

Too many teaching pro make worse the golfers.

너무 많은 티칭 프로가 골퍼를 망친다 (여러 프로에게서 배우지 말라는 뜻).

-데이비드 레드베터-

It is never too late to learn in golf.

골프에서 너무 늦어 배울 수 없는 경우란 없다.

-게리 플레이어-

 

One thing about golf is you don’t know why you play bad and why you play good.

골프에서 한가지 흥미스러운 것은 왜 플레이가 나빴는지, 왜 좋아하는지 알지 못하는 것이다.

-조지 아처-

 

Half of golf is fun; the other half is putting.

골프의 반은 장난(즐거움)이고 나머지 반은 퍼팅이다.

-피터 도베라이너-

 

 

 

글 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TERVIEW & COLUMN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