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JNGK 골프아카데미, K-Golf Academy를 향한 혁신적인 골프 레슨 시스템

레슨자 및 레슨프로와 관리자를 위한 골프아카데미 전용 앱 개발

TOPGOLF(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1/01/04 [10:24]

JNGK 골프아카데미, K-Golf Academy를 향한 혁신적인 골프 레슨 시스템

레슨자 및 레슨프로와 관리자를 위한 골프아카데미 전용 앱 개발

TOPGOLF | 입력 : 2021/01/04 [10:24]

JNGK(대표이사 윤홍범)는 ‘골프교육 및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지닌 국내 최고의 골프센터와 골프아카데미 전문 기업이다. 전국 네트워크의 골프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현재 4개의 골프센터과 11개의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JNGK는 2020년 7월 1일 20년간의 잭니클라우스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레슨 시스템을 개발, 체계화하여 자체 브랜드인 JNGK 골프아카데미를 출범시켰다.

JNGK 브랜드명은 ‘골프는 즐거워야 한다(Joy & Golf Korea : JNGK)’는 윤홍범 대표의 골프 철학이 담겨 있다. 이번 자체 국내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한국을 대표하는 K-Golf Academy 로 도약하기 위해 레슨 및 고객관리 시스템에 큰 변화들을 계획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지난 20년 동안 구축해 왔던 JNGK 고유 레슨 시스템에 고객 관리 시스템 등을 연동하여 고객의 레슨 만족도 향상과 아카데미가 입점해 있는 골프연습장의 운영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골프아카데미 전용앱 개발이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그동안 30분 단위로 진행되는 회원과의 약속제 레슨을 정착시키고, 고객이 받았던 레슨 내용을 정리한 레슨 수첩을 제공하면서 배운 대로 연습할 수 있도록 스윙 분석 동영상과 드릴(연습법)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고객의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실질적이면서도 앞선 모습을 보여왔다.


이에 멈추지 않고 고객을 비롯해 골프연습장과 레슨프로가 동시에 만족할수 있는 보다 발전된 골프 레슨에 대한 고민 끝에 APP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 이 APP은 골프아카데미 전용 프로그램으로 레슨 고객은 초기 레슨 상담에서부터 레슨 진행 과정, 레슨 스케줄 예약, 본인 레슨 동영상 검색, 골프정보 검색, 데이터 분류를 통한 다양한 정보 활용 등을 할 수 있다. 레슨프로와 관리자에게는 고객 예약관리와 상품관리 및 고객 데이터 관리 등 아카데미 운영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JNGK는 타 아카데미와 차별화되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레슨 시스템, V1 스윙분석기, 4D모션 시뮬레이션 스윙분석기를 도입하여 독자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K(L)PGA 프로골퍼와 아마추어 골퍼를 교육해왔다.

 

 

해를 거듭할 때마다 새롭게 도전하며 변화해왔던 JNGK 골프아카데미는 이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 프로골퍼가 인정하고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스윙 구질분석기 ‘플라이트스코프’를 2020년 하반기부터 이미 지급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소속 프로 전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몇 년 전부터 소속 프로의 교육을 담당하는 ‘테크니컬 디렉터’를 통하여 지속적으으로 기계 및 프로그램 사용법, 데이터값 분석 방법과 응용방법 등을 교육하여 언제라도 플라이트스코프 투입이 가능하도록 준비해 왔다. 이러한 한발 앞선 레슨 방법의 새로운 시도는 2000년 초반 주로 프로골퍼 대상으로 사용하였던 스윙 분석 프로그램(V1)을 JNGK에서 아마추어 골퍼에게 도입한 것의 연장 선상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소속 프로들이 바로 레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레슨 만족감을 높이고 수준이 높아진 골퍼들은 그동안 자신의 스윙 모션에 집중하여 레슨을 받았던 것에서 탈피하여 구질과 관련한 정확한 데이터 수치와 교육프로 그램으로 JNGK만의 체계적인 레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일련의 골프아카데미 시스템 혁신과 함께 2021년도에는 현재 11개의 JNGK 아카데미를 2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국내 리브랜딩을 계기로 기존에 제약이 있었던 중국과 동남아 등에 아카데미 시스템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등 K-golf academy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