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한은행, ‘신한 온라인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 출시

이유림 기자(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0/12/17 [20:32]

신한은행, ‘신한 온라인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 출시

이유림 기자 | 입력 : 2020/12/17 [20:32]

 

▲    

신한은행은 17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은행권 최초 법인 비대면 대출 신규 프로세스를 적용한 ‘신한 온라인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 온라인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은 은행권 최초로 비대면 프로세스를 적용해 공사 및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쏠비즈로 보증서 신청부터 심사 및 약정까지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하다.

 

신한 온라인 다이렉트 수출보증대출은 수출실적 1만불 이상 100만불 미만이며 매출액 100억원 미만의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한국무역보험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수출진흥자금 5000만원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는 연 2.67% 수준으로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신한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난 7월 국내 수출중소기업 대상 수출자금 지원을 통해 국가 수출활력을 제고하고 비대면 보증대출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온라인 다이렉트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법인대출은 신용평가, 서류심사 등 대면업무가 불가피했으나 이번 신상품을 통해 차별화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수출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해 기업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ECONOMY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