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나은행,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이유림 기자(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0/12/03 [21:27]

하나은행,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이유림 기자 | 입력 : 2020/12/03 [21:27]

 

▲    

하나은행은 3일 “언택트 금융 강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되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신고서 작성 및 온라인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로 해외 투자 시 필요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게 했다.

 

하나은행 측은 “외국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편한 신고서 작성 지원 기능 및 신고별 필요서류 자동안내, 외국환 전문상담팀의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원활한 비대면 신고를 가능하게 해 기업의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 “하나은행이 지분 투자한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를 통해 특화된 베트남 투자정보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외환상품부 관계자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의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용 가능한 채널의 확대 및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ECONOMY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