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요가

YOGA

탑골프 | 기사입력 2020/11/07 [13:27]

힐링 요가

YOGA

탑골프 | 입력 : 2020/11/07 [13:27]

엉덩이 피로를 풀어주는 앞으로 숙이기

골반과 고관절이 유연해지며 엉덩이 바깥쪽 근육의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또한 이로 인해 하체의 혈액 순환이 활발하게 되어 다리의 피로를 풀 수 있다.

 

 

1. 의자에 앉아 오른쪽 다리를 접어 왼쪽 무릎에 올린다. 이때 오른쪽 복숭아 뼈가 무릎에 올라가도록 해야 한다.

 

 

2.두 손으로 양 무릎을 잡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길게 늘린다.

 

 

3.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 두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이 상태를 잠시 유지하며 깊은 호흡을 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상체를 일으키고 내쉬면서 긴장을 푼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긴장을 풀어주는 가벼운 상체 비틀기

등과 척추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또한 비틀기 자세는 복부를 마사지하듯이 자극하여 내부 장기를 활성화시킨다.

 

 

1. 의자에 허리를 바르게 펴고 앉은 후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포개어 다리를 꼬듯 앉는다.

2. 왼손은 왼쪽 다리 안쪽을 잡고 오른손은 의자 등받이를 잡는다. 정면을 보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길게 편다.

3.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튼다. 이 때 시선은 오른쪽 어깨 너머를 바라본다. 이 상태를 유지하며 깊게 호흡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정면으로 향하고 숨을 내쉬면서 팔과 다리를 푼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김정아

미국 요가 얼라이언스 RYT 200(국제요가자격증)

프리야 요가 지도자 과정 수료

프리야 빈야사 지도자 과정 수료

필라테스(매트, 소도구)지도자 과정

실용 요가 해부학 수료

글로벌 요가 말라 프로젝트 운영진

코리아 요가 컨퍼런스 운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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