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홈페이지 간편 수익자 변경 서비스 도입

이유림 기자 | 기사입력 2020/11/09 [23:13]

삼성화재, 홈페이지 간편 수익자 변경 서비스 도입

이유림 기자 | 입력 : 2020/11/09 [23:13]

 

▲    

삼성화재는 9일 “업계 최초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수익자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기존에는 설계사를 통하거나 고객 창구를 방문해야 수익자 변경이 가능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변경할 수익자 정보를 입력 후 본인 인증만 거치면 즉시 변경이 완료된다.

 

삼성화재는 “이와 함께 장기재물보험 주택 소재지 셀프 변경 서비스도 함께 추가했다”면서 “소재지 변경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변경할 소재지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변경할 소재지 정보는 소재지 주소, 건물 구조 등”이라며 “위험 변경에 따른 보험료도 추가로 더 내거나 환급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고객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 링크 서비스도 확대했다”면서 “이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원하는 업무처리 화면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보험 사고 처리 과정에서 병원에 제출해야 하는 진료비 지급보증서 발급, 가족관계 서류 제출 등이 편리해졌다”며 “계약 변경을 위한 자동차 블랙박스, 전방충돌장치 등의 사진 등록도 간편해졌다”고 덧붙였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