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금융사고 예방 위해 이중 잠금장치 마련

이테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1:29]

한화생명, 금융사고 예방 위해 이중 잠금장치 마련

이테라 기자 | 입력 : 2020/10/28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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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28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사고 예방 경보(Alert) 시스템'과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금융사고 예방 Alert 시스템'은 AI가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위험 건을 선별해 내는 시스템이다.

 

한화생명 측은 “AI가 선별한 위험 건 중에서도 특히 큰 피해가 우려되는 건에 대해서는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에서 집중 대응한다”면서 “민원으로 접수된 사항 중에서 고객의 피해액이 크거나 유사한 금융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는 건들을 다룬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보호실, 법무팀 등 총 7개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해결방안을 도출해 낸다”고 덧붙였다.

 

서용성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장은 "디지털 생활환경 속에 점점 늘어나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금융취약계층 등 선량한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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