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혜자 작가의 Untitled

탑골프 | 기사입력 2020/08/05 [19:27]

장혜자 작가의 Untitled

탑골프 | 입력 : 2020/08/05 [19:27]

▲ Untitled-20A 72.5×72.5 혼합재료(Mixedmedia)     ©

 

작가 노트

2020년의 시작은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세계의 여러 요인으로 급변하는 변화를 하고 있다.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서 시대적 상황을 표현하며 기록하는 작품을 표현하기도 한다. 또는 자연을 소재로 우리의 기쁨과 슬픔, 어려움이 있는 삶의 애환을 승화도 한다. 


Motive를 주제한 작품에서 산소를 호흡하는 생명체는 무엇이든 소중하고, 서로의 연계성을 가진 소통이 감성 치유로 서정적인 여백이 있는 창의작품은 마음의 위안을 받는 것이다. 눈부시게 빛나는 뜨거운 태양에 감사도 하며, 몽한적인 추상과 여유로움으로 아름다운 삶을 이야기하고자 하였다.  

 

▲ Untitled-20B 46×53 혼합재료(Mixedmedia)     ©

 

인간으로 살아가는 지적 호기심은 지구에서 우주로 향하는 우리의 삶이 점차 4차 산업의 혁명을 암시하며 AI로의 생활을 대처하며 꿈을 현실로 이루어 가는 중이기도 하다. 쟝 보드리야르(Jean Baudrillard)는 프랑스의 대중과 대중문화의 그리고 미디어와 소비사회의 유명 철학자며 사회학자 미디어 이론가이다. 그의 시뮬라크르와 시뮬라시옹《Simulacres et Simulation》의 책에서 “시뮬라크르(simulacre)는 존재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처럼, 존재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인식되는 것이다.”라고 한다. 


Microwave는 지구 안에서의 아름다운 삶이 우주의 보이지 않는 끈과 연결되어 작은 원자들이 또 나누어진 나노(nano)들의 미세한 움직임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나타낸다. 우주의 빛 또는 파장을 여러 재료를 혼합하여 창의적인 추상표현을 하였다. 부드러운 색감은 안정감으로 내적 강한 힘을 유지한다. 


우리의 눈으로 보여지거나 보여지지 않아도 주변에 자연이 나타내어지는 현상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삶의 향유로 Wonderful Life는 정의로움과 본연의 꿈을 이루는 것으로 소중하다. 희망하고 꿈꾸는 모든 것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내 안의 잠자는 거인을 깨워 모두가 정의를 가진 Capatain Marvel과 같은 희망하는 Super Hero가 된다. 삶에 지치거나 우울할 때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열정을 바라보는 시야로 맑은 눈동자를 가진 자신을 발견한다

 

Profile

건국대학교 교육 대학원 미술교육과 졸업.

Sorbonne University(Paris Ⅳ)-Certicat D'assiduite Du Seminare.

현재  아티스트 드림팀 프레지던트, 한국미술협회 서양과 분과 이사. 

              서초포럼 서양화 분과 위원장. 광진미협. 일감회

 

1982년 Toronto Korean Artist 초대전(Canada)

M Art Museum 개인 초대전(Seoul Korea)

Sydney KBS studio Exhibition(Australia)

Kyung-in Museum 개인전(Seoul Korea)

Gallery We 개인 초대전(seoul Korea)

Hong Kong. Lottell Hotel. Seoul COEX. 경주HICO. 대전 컨벤션센터 아트전

Art Shopping Paris Corrouseldu Louvre(France)

2017년 Galleria Joseph Charlot 문화원 초대전 (France)

2018년 Rayburn Building Foryer and Goldroom LA/USA

2018년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전시(Seoul Korea)

2018년 창의문 뜰 갤러리&카페 개인 초대전(Seoul Korea)

2019년 Washington Conggress 초대전(USA)

2019년 PiCi Gallery 초대 개인전(서울 청담동)

2019년 K&P Gallery Solo Exhibition(New York Manhattan. USA)

2019년 라메르 갤러리 초대전(Seoul Korea)

2020년 화랑 미술제 2020(Seoul Coex)

2020년 힘내라 대한민국! 미술과 하나되다 전(Seoul Korea)

E-mail: arizzangartist@ga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LEISURE & CULTUR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