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겨울골프와 남도 식도락 여행을 동시에!

남해안의 떠오르는 명소,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

이테라 기자(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0/01/14 [23:11]

겨울골프와 남도 식도락 여행을 동시에!

남해안의 떠오르는 명소,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

이테라 기자 | 입력 : 2020/01/14 [23:11]

겨울철 골프 라운드 하기에 적합한 곳은 어디?

 

▲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     ©

 

많은 사람들이 해외 골프를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우리나라에도 겨울골프로 적합한 곳이 여럿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새롭게 부상하는 골프장이 바로 전남 강진 도암면에 위치한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이다.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대표이사 이애자)는 2018년 11월에 오픈한 신생 골프장이다. 이곳은 타 지역에 비해 거의 눈이 오지 않고 바람이 불지 않아 겨울 골프로 적합한 곳이다. 또한 올해 10월에 52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도 오픈하여 체류형 골프장으로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골퍼라면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곳

 

다산베아채(www.beachegolf.com) 골프장은 이제 갓 1년 된 신흥 골프장이지만 골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훌륭한 코스와 뛰어난 풍광으로 떠오르는 명문 골프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남해안의 진주, 강진만의 보석으로 불릴 만큼 경관이 뛰어난 골프장이다.

 

다산 코스(3237m)는 페어웨이가 넓고, 언듈레이션이 많지 않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홀인 7, 8번홀은 이른바 ‘쌍둥이 홀’로 조선의 500년 역사를 함께한 후박나무 군락지를 멀리서 볼 수 있다. 코스 중앙에는 250년 된 후박나무가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베아채 코스(3288m)는 단테의 시혼(詩魂)이 됐던 베아트리체의 이념을 이어 ‘진정한 사랑’을 골프에 담아냈다. 아기자기한 코스와 자연경관을 그대로 살린 산수화 같은 조경은 스코어가 아니어도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여과 없이 보여준다. 특히 5번홀 그린 뒤에 자리한 그늘집은 잔잔한 강진만의 운치를 더해 시간과 기후, 절기에 따라 다양한 감성을 불러오는 풍경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장보고 코스(3131m)는 장보고의 기개처럼 호쾌한 장타를 즐길 수 있는 코스다. 특히 6번 홀은 큰 호수 가운데 그린이 자리한 아일랜드 홀로 티박스에 오르면 가우도가 손에 잡힐 듯 다가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좌우로 넓게 펼쳐진 그린과 그 뒤를 받치는 강진만, 그 위에 우뚝 선 가우도는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 같다. 특히 이 코스는 파3, 파4, 파5코스가 각 3개 홀씩 조성되어 재미를 배가한다.

 

대부분 홀을 남향으로 설계해 햇볕에 노출될 수 있는 시간을 극대화해 특히 겨울철 따뜻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또한 홀마다 각각의 특성을 갖추고 있어 ’그 홀이 그 홀 같은’ 평이한 홀이 없다.

 

리조트 오픈, 체류형 골프장으로 변모

 

▲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     ©

 

다산베아채CC는 지난해 10월에 리조트를 오픈했다. 2인실과 4인실 그리고 스위트룸을 두루 갖춘 총52실 규모로, 주말과 연휴를 이용해 1박2일 또는 2박3일 일정으로 떠날 수 있는 '남도 골프여행지’로 급부상되고 있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은 골프장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가우도의 ‘함께해(海) 길‘(2.5km)은 산과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천혜의 트레킹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강진만의 아름다운 생태자원과 백련사, 다산초당 등 풍부한 문화·역사자원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강진만에서 즐기는 럭셔리요트와 선상낚시, 하늘을 날아 활강하는 짚트랙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골프장도 식후경’

 

골프의 3대 즐거움중 하나인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다산베아채 골프&리조트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전라도의 다양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완도산 돌미역을 푹 고아서 만든 ‘미역국’, 전남의 청정지역에서 직접 키운 흑염소로 만든 보양식인 ‘흑염소탕’, 남해의 싱싱한 가리비와 피골뱅이를 사용해 만든 ‘가우도 짬뽕’ 등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골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음식들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GOLF COURSE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