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론칭청량감과 4.2도·89kcal로 MZ세대 트렌드 이끌어
[탑골프비즈 신용섭 기자] 미국의 대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의 기념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Ultra Shot Challenge)’ 행사가 지난달 17일 한강 예빛섬에서 개최됐다. 국내 출시를 기념하며 미켈롭 울트라가 마련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에 부합하는 스포츠인 ‘골프'를 테마로 했다.
어프로치를 통해 35m 거리의 홀에 홀인원을 도전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와 ‘미니 퍼팅 게임’ 등 골프와 관련된 이벤트 및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됐다.
당일 현장에는 프로 골퍼 최예지, 방송인 김희정, 안무가 백구영, 아나운서 김우림, 모델 이상윤 등 평소 골프를 즐기는 인플루언서들이 미켈롭 울트라의 앰버서더로 참석했다.
미켈롭 울트라는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는 ‘제로 슈거(Zero Sugar)’ 등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벼운 칼로리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미켈롭 울트라는 최고급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330ml 기준 89kcal에 4.2도의 알코올 도수로 스포츠를 좋아하는 소비자 사이에서도 즐기기에 부담이 덜하다.
이번 미켈롭 울트라 신제품은 ‘알루미늄 병’으로 선보였다. 미켈롭 울트라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시원하게 해주고 병 모양으로 그립감을 살려 미켈롭 울트라 특유의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을 한층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된 알루미늄 병은 일반 유리병 제품에 비해 쉽게 손상되지 않아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알루미늄 병 제품을 전국 주요 100여 개 골프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미켈롭 울트라는 올해 골프를 테마로 골프장과의 협업을 통해 골프 애호가들을 겨냥한 차별화 된 경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골프 대회 후원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한편, 미켈롭 울트라는 지난 3월 세계 최정상 골퍼 고진영 프로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고진영 프로는 올해 2월 시즌 첫 출전한 혼다 LPGA 타일랜드 등 다양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미켈롭 울트라를 대표해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탑골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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