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자연과 공존하는 프리미엄 퍼블릭 오크밸리 리조트 성문안 컨트리클럽

김맹녕 칼럼니스트(topgolf2269@naver.com) | 기사입력 2022/07/12 [10:23]

대자연과 공존하는 프리미엄 퍼블릭 오크밸리 리조트 성문안 컨트리클럽

김맹녕 칼럼니스트 | 입력 : 2022/07/12 [10:23]

 

새로운 럭셔리 힐링 & 레저 복합 문화 공간인 ‘성문안’은 총 80만 평에 달하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 속에서 최고급 숙박 시설을 비롯해 골프, 트레킹, 웰니스, 예술, 문화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HDC리조트가 운영 중인 강원도 원주 소재 오크밸리 리조트 내에 만들어진 프리미엄 18홀 퍼블릭 골프장 ‘성문안 컨트리클럽(Par72, 전장 6,662m)’ 에 다녀왔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1135만㎡ 규모의 관광 단지로 1105실의 콘도미니엄과 슬로프 9면의 가족형 스키장과 54홀의 회원제를 비롯해 9홀의 대중제 골프코스 등 총 63홀을 갖추고 있다. 기존 63홀에 성문안CC 18홀을 더해 매머드급 코스를 갖췄다. 여기에 9홀의 대중제 코스를 완공하면 90홀 규모의 국내 최대 코스가 완성된다.

‘성문안’이라는 골프장 명칭이 이채롭다. 골프장 명은 풍요의 원천인 달의 정기와 청정한 소나무의 기운이 가득한 원주시 지정면 월송리(月松里) ‘성문안’이라는 마을에서 유래했다. 마을을 지키는 수호문과 같은 거대한 두개의 암벽이 마치 ‘성문’ 같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 그 성문 안쪽에 들어서면 섬강을 따라 난 넓디넓은 버덩과 병풍처럼 마을을 감싸 안은 아름다운 산세가 펼쳐지고, 땅이 비옥하고 풍요로워 마음이 편안하고 기운이 화창해졌다고 한다. 이렇게 ‘성문안’은 원래 지명과 삶의 터전의 가치를 고스란히 담아 만들어진 이름이다.

골프장 주변을 둘러싼 산세가 마치 성안으로 들어가는 형세이다. 코스가 위치한 골짜기로 들어서니 우람한 구룡산과 고양산이 섬강을 따라 병풍처럼 골프코스를 감싸고 있다. 코스는 산악 능선을 따라 아름다운 여신의 모습처럼 자연스러운 홀 흐름이 부드럽고 아름답다. 춘천 베어크리크, 효성 웰링턴 컨트리클럽 등을 설계한 노준택 로가 이엔지 대표의 작품이다.

 

주위 천연 지형 암반에 기반을 둔 다양한 홀 배치의 레이아웃과 개성 있는 홀들이 연속해서 나타나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하다. 지루한 감이 전혀 없고 매홀 도전적인 홀이어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서스펜스의 연속이다.

최고급 벤트그라스로 비단결처럼 식재해 놓은 잔디 위에서 아이언 샷을 하면 구두창 같은 뗏장이 날아간다.

아웃코스와 인코스의 특이한 홀들은 국내 골프장에서 맛볼 수 없는 홀마다 새로운 전략이 요구되는 다이내믹한 독창적인 홀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중위권 골퍼들에게는 다소 어렵지만 로우 핸디캐퍼들에게는 흥미진진한 도전적인 코스이다.

특히 5번 파 4홀은 티잉에리어와 그린 사이에 자리한 계곡과 능선이 마치 파도처럼 역동적이다. 6번 홀(파5)은 왼쪽 도그렉홀로 왼쪽에 숲이 있고 앞에는 해저드가 있어 180m 이상 티샷을 해야 해저드를 넘길 수 있는 난이도 높은 홀이다. 9번 홀(파5)은 아웃코스의 특징적인 홀로서 코스 왼쪽으로 장엄한 바위들이 즐비하게 서 있다.

 

 

후반 9홀은 전반보다 더 난이도가 높다. 11번 홀(파4) 거리가 긴 파 4홀로 9개의 벙커가 페어웨이 양편으로 포진해있다. 오른쪽에 보이는 첫 번째 벙커가 에이밍 포인트이다. 시그니처 홀인 12번 파 3홀(160m)은 호수 위에 떠있는 아일랜드 그린으로 티 위에서 내려다보니 한 폭의 그림과 같다. 18번홀(파5)은 오른쪽 도그레그 홀로 우측은 페널티 에어리어이다. 티샷은 좌측 하트 벙커를 에이밍해야 한다.

클럽하우스는 꽃과 수풀을 테마로 한 미술품들이 실내를 장식하고 있다. 영국의 실내 디자인작가 폴 모리슨(Paul Morrison)이 완성시켰다. 레스토랑도 차별화 전략을 시도했다. 스페인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특급 호텔을 두루 경험한 페데리코 하인즈만 총주방장이 이끄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오레토’이다.

피오레토에서는 화덕에서 바로 구워내는 나폴리탄 스타일 피자와 생면 파스타, 스테이크와 시푸드, 카놀리 등의 정통 이탈리안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스타트 하우스에서는 컴포트 푸드와 한식, 스낵과 분식, 디저트 등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곳 ‘성문안’은 퍼블릭 골프 코스와 클럽 하우스, 트레킹 코스를 시작으로 파크 하얏트 호텔, 파크로쉬 리조트앤 웰니스, 성문안 하우스, 빌라, 수목 정원, 문화, 레저 시설 등으로 이어진다.
HDC리조트 관계자는 “‘성문안’은 강원도 원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의 랜드마크이자 원주 순례길을 잇는 트레킹 코스의 정점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대자연과 공존하는 프리미엄 퍼블릭 오크밸리 리조트 성문안 컨트리클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